장애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대리인 위임장 양식 포함)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살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일 때문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 대한민국은 복지가 잘 되어 있는 나라 중 하나인데요.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또한,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도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장애인 등록증(증명서)을 제출하여야 하는데요. 구청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쉽게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장애인등록증(장애인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등록증(장애인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장애인증명서란?
장애인 증명서는 말 그대로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로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거나 '정부 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경우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경우에는 인증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발급의 경우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의 경우 몸을 움직이는 것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대리인이 방문하여 발급도 가능합니다. 단, 대리 발급 시에는 온라인은 불가능하며 오프라인만 가능한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방문하여 발급받기 위해서는 ①장애인 당사자 신분증, ②대리인 신분증, ③장애인증명서 발급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 이렇게 3가지가 필요로 합니다.
장애인증명서 발급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 파일 양식 첨부드립니다.
2. 장애인증명서 발급 방법
1)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정부 24 장애인 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시고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 및 개인인증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한글, 영문 중 원하는 장애인증명서 유형을 선택해 줍니다.
4) 주소 검색 및 수령 방법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마무리됩니다.
이상으로 '장애인등록증(장애인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진행하시다가 모르시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