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자

지하철 신고 민원 문자 넣는 법 (취객 신고, 콜센터 연락처)

by 박스캣 2023. 11. 23.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편리한 대중교통인 지하철! 정확한 시간에 맞춰 이동이 가능하여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이 이용하다 보니 간혹 여러 일들이 발생하기 마련이죠. 대부분의 민원이 냉난방 문제, 취객 문제, 각종 사건 사고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지하철 민원 신고하는 방법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하철 이용 시 발생하는 민원 및 불편 사항 문자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 민원 신고


 

 

지하철 민원 및 불편 사항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지하철 민원 콜센터

 

서울 지하철은 굉장히 많은 노선이 있으며, 열차 수도 많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민원이 어디 노선, 어느 열차에서 발생했는지 문자내용에 포함해줘야 합니다. 지하철 노선 혹은 같은 지하철이라도 일부 구간에 따라 민원 콜센터의 연락처도 다릅니다.

지하철 노선 민원 콜센터 연락처
1호선 : 서울역 ~ 청량리역 구간
3호선 : 지축역 ~ 오금역 구간
4호선 : 당고개역 ~ 남태령역 구간
2호선,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전 구간
☎1599 - 1234
1호선 : 서울역 ~ 청량리역 제외 전 구간
3호선 : 지축역 ~ 오금역 제외 전 구간
4호선 당고개역 ~ 남태령역 제외 전 구간
경의중앙성, 분당선 전 구간
☎1544 - 7769
9호선 전 구간 ☎1544 - 4009
신분당선 전 구간 ☎031 - 8018 - 7777
공항철도 전 구간 ☎1599 - 7788
인천 지하철 전 구간 ☎1899 - 4446
부산 지하철 전 구간 ☎1544 - 5005
대구 지하철 전 구간 ☎1544 - 0104
대전 지하철 전 구간 ☎010 - 2922 - 2844
광주 지하철 전 구간 ☎042 - 539 - 3114
반응형

 

 

 

2. 민원 문자 보내기 (예시)

 

지하철 민원 문자는 간단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로 보내셔야 하는 내용은 '①이용 중인 지하철 노선, ②현재 내 위치, ③전철 칸 번호, ④민원 내용' 총 4가지입니다. ③전철 칸 번호는 열차 간 통로 상단 혹은 출입문 상단을 확인하시면 적혀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 칸 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면 자신이 있는 실시간 역 위치를 대신해서 적어주시면 됩니다.

 

[예시]
8호선 암사행 칸번호123123
현재 송파역으로 가고 있습니다.
냉방이 너무 세서 춥습니다.
난방이 너무 세서 덥습니다.
다툼이 일어나 소란스럽습니다.

 

 

 


이상으로 '지하철 이용 시 발생하는 민원 및 불편 사항 문자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모를 불편사항이 발생하셨다면 문자로 민원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금방 민원 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민원 신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