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상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방법 5분이면 충분합니다 (초중고 생활기록부)

by 박스캣 2022. 3. 1.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시장이 많이 얼어붙어있는 상황입니다. 취업하시는 분들께 모두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초중고 생활기록부가 필요한데요. 생활기록부는 주민센터나 학교 행정실, 무인발급기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조회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언택트 시대가 되다 보니 오히려 인터넷으로 조회 및 발급하는 것이 더 편리한데요.

 

오늘은 초중고 생활기록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생활기록부란?
2. 초중고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초중고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생활기록부란?

생활기록부란 학생의 학교 생활태도 및 학습 성장 변화를 담아내는 학생의 종합 성장 보고서로 교사가 직접 기록한 종합기록입니다.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 및 평가하여 학생지도 및 상급학교의 학생 선발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관리되는 법정장부입니다. 즉, 학생이 학교 규정에 따라 교과과정을 정삭적으로 마무리했는지, 잘 생활했는지 종합적으로 적혀있는 문서입니다.

반응형

 

 

 

2. 초중고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1) 오프라인 발급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 행정실, 주민센터(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학교생활기록부를 발급받는 경우 '2004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즉, 2004년 이전 졸업자는 학교 및 교육청,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여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2) 온라인 발급

학교생활기록부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경우 '현 재학생'이나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가능합니다. 즉, 이전 졸업생은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각 학교 행정실 및 지자체를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①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나이스 대국민서비스'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홈페이지 중간쯤 있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https://www.neis.go.kr/pas_mms_nv99_001.do)

 

② 홈에듀 민원서비스로 넘어오면 온라인 발급 민원의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해줍니다.

 

③ 원하시는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주세요.

 

④ 학교생활기록부는 무조건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⑤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여 신청정보를 기입 후, '확인'을 눌러주시면 마무리 됩니다.


이상으로 초중고 생활기록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방법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