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IT 상자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해결 따라만 오세요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

by 박스캣 2022. 3. 4.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도 열심히 블로그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 오전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했더니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확인했어요.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수익으로 100달러 이상이 되면 자신이 원하는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100달러 이상의 금액을 수익으로 벌어도 내 계좌로 돈이 이체되지 않으면 아직 내 돈이 아닌 거겠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이유?
2.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메시지가 발생하는 이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수익이 발생되면, 구글에서는 판매자가 등록한 계좌로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보내주게 되는데요.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등록을 했는데 오류가 발생된 경우, 위와 같이 '지급 보류 오류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지급 계좌 등록은 했지만 오류가 뜨는 대표적인 경우가 '법적 이름이 계좌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단순 자신의 영문명을 기입하는 것이 아닌 은행 계좌 개설 시 등록한 영문명을 정확하게 기재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2.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

1) 아래 바로가기 클릭하여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이동 후,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메시지 우측의 '작업'을 클릭해줍니다. 해당 메시지가 뜨지 않았으면, 좌측 탭에 '지급 → 결제정보'순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https://www.google.com/adsense/)

 

2)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추가'순으로 클릭해줍니다.

 

3)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클릭하시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4) 결제 세부 조건들을 기입한 뒤, '저장'을 클릭해줍니다.

* 수취인 ID : 선택사항으로 기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예금주의 이름 : 본인 이름을 영문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이때, 은행 계좌에 등록한 영문명과 동일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 은행 이름 : 은행 이름을 영문으로 기재합니다. (아래 정리해놨습니다.)

*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 SWIFT 은행 코드를 기재합니다. (아래 정리해놨습니다.)

* 계좌번호 : (-)를 제외한 은행 계좌번호를 기재합니다.

※ 은행명 및 SWIFT 은행 식별 코드 내역

은행명(국문) 은행명(영문) SWIFT 코드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
NH농협 AGRICULTURAL COOPERATION UNIT NACFKRSE
국민은행 KOOK MIN BANK CZNB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KEB하나은행 KEB HANA BANK KOEXKRSE
IBK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ST BANK KOREA SCBLKRSE 
카카오뱅크 CITIBANK KOREA INC-KAKAO CITIKRSXKAK
제주은행 JEJU BANK JJBKKR22
케이뱅크 K BANK CITIKRSXKBA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INC CITIKRSX

 

5) 아래와 같이 결제 수단에 계좌가 등록되어 있으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지급 계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하던 일반 계좌를 지급 계좌로 등록해도 좋지만,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괜찮은 상품에 가입한 뒤 등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