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IT 상자

유튜브 시청기록 삭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알아봅시다(PC, 모바일)

by 박스캣 2022. 3. 3.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요즘 유튜브 보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신데요. 일반적인 검색도 유튜브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유튜브로 검색을 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면, 기록들이 저장되어 남게 되는데요. 이런 기능은 사용자의 관심사, 취향 등을 파악하여 맞춤 영상이나 광고를 제공해주게 되는데요. 하지만, 관심 있던 분야가 바뀌게 되면 이런 것들이 필요 없게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록들은 내 스마트폰을 타인에게 잠깐 빌려준다거나 아니면 그냥 거슬릴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정리해두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굉장히 간단하니 사진만 보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목차]
1.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2.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PC)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모바일)

유튜브의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외에도 평소 사용 시 시청기록이나 검색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게 하는 방법도 같이 다뤄보겠습니다. 소개해드릴 방법은 한 번에 모든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라 하나하나씩 기록들을 삭제하는 것이 번거로울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원 및 비회원 모두 해당 방법 이용 가능합니다.

 

1)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우측 상단 아이콘 → 설정'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2)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를 클릭한 뒤, '시청 기록 지우기'와 '검색 기록 삭제' 중 원하는 것을 선택 클릭해주세요.

 

3) 원하는 것을 선택해주셨으면, '검색 기록 삭제'나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하시면 마무리됩니다.

 

4) 혹시 검색 기록이나 시청 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시청 기록 일시중지'나 '검색 기록 일시중지'를 클릭하여 설정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2.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PC)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는 PC로도 가능하지만, 둘 다 해보니 모바일이 좀 더 쉬운 것 같아 모바일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1)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유튜브 홈페이지 이동 후, 좌측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https://www.youtube.com/)

 

2) 좌측 탭에서 '시청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3)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면 '시청 기록 지우기'를 클릭하셔서 바로 시청 기록을 지우셔도 되고, '시청 기록 및 검색 기록'을 클릭하여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 같이 삭제해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록 삭제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더 AI가 똑똑해져서 생활이 편리해지는 것은 좋지만, 가끔 생각해보면 너무 많이 침투해있다는 생각도 들게 되네요.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