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IT 상자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따라만 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by 박스캣 2022. 2. 26.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리며 승인받기 굉장히 어렵고, 승인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매일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방문자 현황, 클릭 수 등 여러 가지를 체크하고 공부도 해야 하죠. 오늘도 어김없이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힌 새로운 오류를 확인했어요. 수익 손실이 발생했다는 말에 놀래서 확인해보니 큰 문제는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오류는 해결해야겠죠!?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뜨는 이유?
2.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를 해결해봅시다.

 

1.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뜨는 이유?

크롤러란 웹의 정보를 수집하는 검색 로봇으로 일반적으로 '구글 봇'이라고 불립니다. 광고 크롤러는 내가 블로그 글을 올리면 업로드한 포스팅을 내용을 토대로 나의 글과 맞는 광고를 배치해주게 되는데요. 이 크롤러가 내 블로그 글의 데이터를 수집하지 못하고 광고를 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입니다.

 

한 블로그 안에 광고가 너무 많아서 그럴 수도 있다고 하고, 글과 글의 발행 시간 간격이 너무 짧아도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류 메시지를 보면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적혀 있어 사람을 긴장하게 만드는데요. 정상적으로 블로그 포스팅하신 분들은 쉽게 해결이 가능하니 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2.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 해결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사진만 쭉 따라오시면 됩니다.

 

1)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https://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2)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보이는데요. 우측의 '작업'을 클릭해줍니다.

 

3) 상태를 보니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고 뜨며,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고 하네요. '수정'을 클릭해줍니다.

 

4) 세부 정보를 확인해보니 문제가 있는 포스팅 페이지가 확인이 되더라고요. 기억해둡니다. 아래를 보니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없어서 광고 게재가 제한된 것이라 정책 위반 문제는 아니라고 하네요. 아래와 같이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고 뜨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등록을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구글 서치 콘솔 홈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이동 후,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welcome?hl=ko)

 

Google Search Consol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동

accounts.google.com

 

6) 좌측 탭의 URL 검사로 이동한 뒤, 상단에 오류가 발생했던 주소를 기입 후, 좌측 돋보기를 클릭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표시될 텐데요.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7)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8) 아래와 같이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음'이라고 뜨면 완료입니다. 바로 문제가 해결되진 않고요. 수정 후 며칠 지나면 자동으로 오류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아마 크롤러가 다시 확인을 해야 하나 봐요.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책에 위반되지 않다는 말 덕분에 안심되긴 했지만,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