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IT 상자

파워포인트 가로 세로 변경하는 방법 1분이면 충분합니다

by 박스캣 2022. 2. 23.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파워포인트는 한글, 워드, 액셀과 더불어 학교, 직장 등 실무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프레젠테이션 관련된 프로그램으로는 독보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PC에서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PC 모니터처럼 슬라이드를 가로로 설정해서 주로 사용하실 거예요. 하지만, 요즘에는 모바일 및 태블릿 사용이 활성화되어 슬라이드를 세로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 시 어떻게 하는지 몰라 어려움을 겪으신 경우가 있으실 거예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파워포인트란?
2.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파워포인트란?

파워포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로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학교, 직장 등에서 두루 사용되며 엑셀, 워드와 더불어 필수적으로 익혀야 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미지를 사용하는 작업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이 아닌 초대장, 축하장을 만들 때도 자주 사용됩니다.

반응형

 

 

 

2.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 파워포인트 실행 후 상단 탭에서 '디자인 →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2) 슬라이드 크기 창이 뜨면 슬라이드 방향을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해줍니다.

 

3) 사이즈 변경을 원하는 경우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 지정'에서 원하는 크기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조건 설정을 마치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최대화'와 '맞춤 확인' 창이 뜨게 됩니다. 둘 중 원하는 설정으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5) '최대화'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됩니다. 최대화는 기본 슬라이드 크기와 상관없이 원래 사진 사이즈를 기준으로 표시됩니다.

 

5) '맞춤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됩니다. 맞춤 확인은 기본 슬라이드 크기에 맞춰 사진 사이즈가 변경이 됩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가로 ↔ 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보시면 아시겠지만 변경하는 방법은 별거 아닌데요. 처음이 어렵지 한 번 알아두시면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