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IT 상자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 한 방에 해결하기

by 박스캣 2022. 2. 25.

안녕하세요. 박스캣입니다.

 

웹서핑 중 필요한 정보나 좋은 글귀가 있어 복사하고 싶으셨던 경우가 있으셨을 거예요. 글이 짧으면 금방 타이핑하면 되지만, 글이 긴 경우에는 타이핑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면 쉽게 드래그하여 복사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드래그나 우클릭이 금지되어있는 사이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한 가지 방법으로 모두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설명드릴 방법 숙지하셨다면 큰 문제없으실 거예요.


[목차]
1. 시작 전 유의사항
2.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하는 방법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시작 전 유의사항

기본적으로 온라인상에 올라와있는 글이나 이미지를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시하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행동이라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유포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정도라면 법에 위반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2.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하는 방법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 모두 아래의 설명드릴 한 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브라우저의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쉽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크롬 및 네이버 웨일 모두 해당 방법 가능합니다.

 

1) 카페 게시글을 가져왔습니다. 아무리 해서 우클릭이나 드래그가 되지 않는데요. 쉽게 해제해보겠습니다.

 

2) 'F12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 창을 열어준 뒤, '상단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shortcuts'를 클릭해줍니다.

 

4) 좌측 탭에서 'Preferences'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쭉 내리다 보면, 'Debugger' 항목이 보입니다. 'Disable JavaScript'를 체크합니다. 체크 후, 개발자 도구를 끄시면 안 되고 꼭 켜놓으셔야 합니다.

 

5) 개발자 도구 창 켜놓은 상태로 드래그하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글을 드래그한 상태로 우클릭도 가능합니다.

 

7) 이미지도 드래그 및 우클릭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으로 모두 복사를 하셨다면 'Disable JavaScript'는 원래대로 체크 해제하신 후, 개발자 도구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우클릭 해제, 드래그 해제, 블로그 복사방지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억해두고 계시면 이런저런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작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